본문 바로가기

해외축구 회의록

[EPL 은퇴 BEST 11] 과연 은퇴한 프리미어 리그 역대 최고의 스쿼드는??

[EPL 은퇴 BEST 11] 과연 은퇴한 프리미어 리그 역대 최고의 스쿼드는??

 

안녕하세요,
도울입니다.

 

드디어 고심 끝에 프리미어 리그 은퇴 BEST 11 스쿼드를 짜 봤는데요.

여러분의 댓글도 참고하였고, 제 주위 사람들에게 물어본 결과도 반영했다는 점 알아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라이언 긱스 / 티에리 앙리 / 데이비드 베컴

 

후보였던 앨런 시어러와 디디에 드로그바, 데니스 베르캄프 모두 훌륭한 선수들이었지만
그중에서도 아스날의 역대 최다 득점 기록을 보유한 앙리를 최고의 포워드로 선정을 했습니다.

 

넓은 시야를 바탕으로 정확한 로빙 패스나 크로스로 포워드를 지원했던 베컴을 오른쪽,
맨유의 원 클럽 맨으로서 수많은 우승컵을 들어 올렸던 긱스를 왼쪽 윙어로 뽑았습니다.

 

프랭크 램파드 / 스티븐 제라드 / 패트릭 비에이라

 

2선을 책임지는 중원 미드필더 3인방은 램파드 - 제라드(C) - 비에이라입니다.

미들라이커의 교과서 램파드의 헌신적인 공격 가담은 많은 득점을 이끌어낼 수 있을 것 같고요.

도 좋고 수비 능력도 뛰어났으며 상황에 따라 세컨드 스트라이커의 역할까지 수행했던 제라드가 중원에서 활약해주고,

아스날의 무패 우승을 이끌었던 최고의 박스 투 박스 미드필더 비에이라가 뒷받침해준다면

최고의 미드필더진이 완성될 것 같습니다.

 

애슐리 콜 / 존 테리 / 솔 캠벨 / 게리 네빌

 

사실 이번 스쿼드를 구성하면서 개인적으로 제일 힘들었던 포지션인데요.

워낙 쟁쟁한 후보들이 많기도 했고, 제 포지션이 수비수라서 그런지 왠지 더 고심하며 선정을 했던 것 같습니다.

개인 방어 능력을 필두로 2000년대 최고의 풀백으로 활약했던
역대 최고 라이트 이라고 불리는 퍼거슨의 애제자 네빌을 각각 최고의 레프트, 라이트 백으로 뽑았습니다.

첼시의 리그 최소 실점 기록에 크게 일조했던 테리아스날의 무패 우승 당시

탄탄한 수비력을 이끌었던 캠벨을 최강 센터백 듀오로 선정했습니다.

 

피터 슈마이켈

 

1990년대 최고의 골키퍼로 불리는 슈마이켈은 실제 영국 공격수들이 뽑은 투표에서

데이비드 시먼과 함께 최고의 골키퍼로 뽑혔습니다.

또한 310 경기 중 128 경기를 클린 시트로 막은 엄청난 기록이 그의 가치를 증명해주죠.

 

알렉스 퍼거슨

 

맨유의 황금기를 이끌었던 많은 선수들(게리 네빌, 라이언 긱스, 데이비드 베컴, 폴 스콜스, 니키 버트 등)의

스승 퍼거슨이 최고의 감독으로 선정됐습니다.


 

이렇게 역대 EPL 은퇴 BEST 11을 구성해봤습니다.

 

여러분은 결과에 대해 어느 정도 납득을 하시나요?

제가 엄청난 축잘알은 아니기 때문에 본인의 생각과 조금 달랐다 하시면 댓글을 통해 피드백 부탁드릴게요!

내일부터는 이론 공부와 해축 가십 위주로 열심히 달려보겠습니다.

 

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고요,

이상 도울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